이 포스트는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정리하는 포스트입니다.
내용은 모두 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에서 나온 것입니다.
여러 개의 화면을 만들고 화면 간에 이동하는 방법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알아야 할 내용이 소개됩니다.
현재 궁금한 것은 XML로 만들어진 파일을 어떻게 이해하는 것인가? 하는 점이다.
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만들고 나면 프로젝트의 src 폴더에서 자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.
하지만 자바 코드의 onCreate() 메소드안에는 super.onCreate() 이 호출은 super 클래스의 동일한 메소드를 호출하는 것 뿐이다.
그렇다면 XML을 해석하는 부분은 setContentView() 메소드이다.
안드로이드에서 화면을 구성할 때 XML 레이아웃을 사용해 이 내용을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
메모리로 로딩하고 객체화 시킨다. 이 과정을 인플레이션이라 한다.
XML 레이아웃의 id 속성이 메모리에서의 객체들을 가리킨다.
런타임에 메모리 상에 객체화 된다.
만약 setContentView() 메소드 호출 이전에 뷰 객체에 접근하는 코드를 짠다면
이는 메모리에 적재되지 않은 접근이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자체가 멈추게 된다.
setContentView() 메소드는 두 가지 역할을 한다. 하나는 화면에 나타낼 뷰를 지정하는 역할이고(액티비티의 화면 전체를 설정한다.)
다른 하나는 XML 레이아웃의 내용을 메모리 상에 객체화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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